Client: 잭링크스 코리아
Campaign Title: 진짜육포 잭링크스 “For the REAL”
Campaign Date: 2023-2024
JACK LINK’S “진짜 육포 잭링크스” 캠페인
Background
잭링크스는 글로벌 No.1 육포 브랜드로 2021년 하반기 국내 시장에 진출한 후 브랜드 인지도 증대를 위해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었습니다. 이미 인지도 높은 많은 브랜드들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잭링크스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드러내고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키는 것이 중요한 목표였습니다.
Strategy & Idea
소비자의 육포 브랜드 자발적 인지도 및 비보조 인지도 조사 결과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항목이 특졍 브랜드가 아닌 ‘없음’ 이라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마치 막강한 경쟁 브랜드가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여전히 시장에는 ‘알고 있는 브랜드가 없다’ 라는 소비자 인식이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고,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육포 카테고리의 비어 있는 No.1 을 선점하는 것을 중요한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이게 바로 진짜 육포, 잭링크스!”
우리는 잭링크스만의 그런지한 톤앤무드와 연결되면서 유쾌하고 솔직하게 우리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ROCK’ 을 크리에이티브 소재로 활용했습니다. 얇고, 양이 적은 육포에 만족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에게 잭링크스 육포만이 가진 두툼하고 훈연향 가득한 제품의 USP 를 강력하게 외치는 락 음악을 개발했습니다. 국내 최고의 작곡팀인 소리솜씨와 함께 만들어진 락 뮤직 ‘For the REAL’ 은 유튜브뿐 아니라 멜론, 스포티파이, 애플 등 국내외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Result
: 유튜브, SMR, 네이버 등 디지털 전방위적으로 노출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총 3,400만 조회수를 견인했습니다. 또한 300개 이상의 유튜브 댓글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호감도, 크리에이티브의 폭발적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캠페인 종료 후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서는 브랜드 자발적 상기도는 3배, 인지도는 2배 이상 상승하며 시장에서의 확실한 존재감을 나타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