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헨켈
Campaign Title: 빨래산 정복 챌린지
Campaign Date: 2022
Henkel Persil 퍼실 디스크 “빨래산 정복 챌린지
Background
헨켈홈케어코리아의 세탁 세제 브랜드인 퍼실은 시장에서의 확고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캡슐 형태의 새로운 세탁 세제인 퍼실 디스크를 출시했습니다. 아직 캡슐 세제의 경험률이 매우 낮은 국내 시장에서 퍼실 디스크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편의성을 전달함으로써 소비자에게 퍼실 디스크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알리고, 장기적으로 캡슐 세제 시장의 리더십을 확보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미션이었습니다
Strategy & Idea
우리는 단순히 제품의 USP 를 이야기하는 것을 넘어 직접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캡슐 세제의 첫 Trial 을 퍼실 디스크로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샘플링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그리고 빨래에 대한 소비자의 인사이트에 주목했습니다. 소비자들은 매일 아무리 빨아도 높게 쌓이는 빨래를 ‘빨래산’이라고 표현하고 있을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빨래는 곧 스트레스로 인식되고 있었습니다. “산처럼 쌓여가는 빨래, 퍼실에게 보여주세요. 퍼실디스크로 돌려드립니다” 산처럼 쌓여 있는 빨래 사진을 공유하고, 1000명에게 퍼실 디스크를 제공하는 <빨래산 정복 챌린지>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가 겪는 빨래의 스트레스를 공감하면서 빨래의 스트레스를 제품 경험의 기회로 바꿔주고자 했습니다.
4주 동안 운영된 <빨래산 정복 챌린지> 프로모션은 2549 주부 타겟 접점 디지털 채널을 통해 노출되었으며, 총 6,805명이 캠페인에 참여, KPI 대비 196% 초과 달성하는 유의미한 결과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퍼실 디스크를 경험한 1,000명 중 약 400명이 소셜 미디어에 500건 이상의 진성 리뷰를 업로드하며 신제품 버즈 형성에 기여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