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잭링크스 코리아
Campaign Title: 잭링크스 REAL SMASH
Campaign Date: 2023
잭링크스 Real Smash 모바일 앱 프로모션
Background
22-23년 메인 프로젝트인 ‘For the REAL’ 캠페인을 통해 설계된 락 밴드의 세계관 안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Strategy & Idea
본 캠페인은 Rock n’ roll 밴드의 대표적인 퍼포먼스인 ‘기타 스매싱’을 모바일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기타 스매싱’은 휴대폰 사용시 모션을 인식하고, 측정결과를 보여주는 자이로스코프 센서 기술이 활용되었습니다. 휴대폰을 아래로 내리치는 듯한 행동을 통해 기타를 부수는 것 같은 재미있는 경험을 만들어내며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인식하게 만들었습니다. Real smash 캠페인은 프로모션 참여 후 잭링크스 육포를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즉석 당첨 이벤트, 참여 점수를 집계하여 개인, 그룹별로 리스팅 해주는 랭킹 컨텐츠를 더해 참여의 재미를 증폭시켰습니다.
1개월 간 진행된 Real smash 프로모션은 중복을 제외한 순수 참여 인원이 3만 5천명에 이르렀으며, 평균 참여횟수가 3회가 넘어, 총 10만 회 이상의 Total 참여 횟수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프로모션 집행 기간 동안 네이버 검색량이 1.4배, 브랜드 스토어 유입률이 2배 이상 상승하며 프로모션 참여와 더불어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검색행동으로 이어지는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