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헨켈
Campaign Title: 버넬 온라인 내 SOV 강화 및 인지도 증대 캠페인
Campaign Date: 2024
헨켈 버넬 온라인 내 SOV 강화 및 인지도 증대 캠페인
Background
경쟁사 대비 낮은 인지도와 브랜드 키워드 검색량을 보유하고 있던 버넬. ‘섬유유연제, 섬유유연제 추천’ 등 검색량과 제품 사용 니즈가 높은 세탁 고관여 키워드를 공략하기에는 경쟁 브랜드의 컨텐츠 노출 경쟁이 심화되어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Strategy & Idea
검색량 높은 키워드를 타겟으로 한 컨텐츠 물량 공세가 아닌, 버넬의 주목도를 높이는 컨텐츠 컨셉팅 및 전략 키워드 선점으로 유효 노출을 강화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각 제품 라인 별 핵심 USP를 소구 할 수 있는 컨셉을 도출해 클래식 라인의 경우 ‘프리미엄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 풍성한 생화향과 지속력’을 강조하고 비건 인증을 받은 그린 라인의 경우 ‘동물실험 없이 안전한 섬유유연제’라는 컨셉으로 제품의 메리트를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컨텐츠 혼잡도와 상위 키워드 노출 가능성을 고려한 전략 키워드 설정, 설득력 있는 컨텐츠 스토리텔링이라는 세 가지 전략 하에 온라인 미디어에 노출하였습니다. 약 3개월 간 진행된 버넬 SEO 캠페인은 네이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파워페이지 매거진 등 주요 디지털 매체에 노출되었습니다. 다양한 미디어 활동을 통해 검색 최상위 노출은 물론, 제품 USP 노출 접점을 확대하며 인지도 증대에 기여했습니다.

